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파의 효능과 보관법
    건강, 다이어트 2023. 6. 1. 01:32
    반응형

    양파라는 채소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채소 중에 하나죠~ 볶음요리나 찌개 등 어디에나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인 만큼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식재료입니다. 

    양파

    양파는 어떤 음식인가요?

    양파는 백합과의 다년생 식물로 학명은 Allium cepa입니다. 원산지는 서아시아이고 한국에서는 주로 남부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양파가 뿌리인 줄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우리가 식용하는 양파는 껍질이 겹겹이 쌓여있는 비늘줄기 부분입니다.
     

    양파는 어떻게 먹는 게 좋을까요?

    양파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생으로 먹거나 익혀 먹어도 좋습니다. 양파는 샐러드, 볶음, 국, 찌개,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생으로 먹으면 양파의 영양소를 최대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익히면 양파의 매운맛이 줄어들고,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파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파는 왜 몸에 좋나요?

    양파는 항산화, 항염증, 항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에 함유된 퀘르세틴, 알리신, 유화 아릴 등의 성분은 세포 손상을 막고 염증을 억제하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는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엽산,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파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양파에는 적은 양의 설탕이 들어있어 혈당을 높일 수 있으므로 당뇨 환자나 고혈압 환자는 양파를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또한 양파에는 특유의 향이 있어 소화기능을 저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양파를 먹을 때는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양파 어떻게 보관해야 오래갈까요?

    냉장고에서 양파를 보관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 벗긴 양파나 자른 양파는 밀폐 용기에 넣어서 보관해야 합니다. 랩으로 감거나 비닐봉지에 넣어서 밀봉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7~10일 정도 지속됩니다.
    - 벗긴 양파나 자른 양파는 냄새가 강하므로 다른 식품과 분리해야 합니다. 냉장고 안에서 다른 식품의 냄새를 흡수하거나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냉동실에서 양파를 보관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 냉동하기 전에 양파를 썰어야 합니다. 통으로 냉동하면 해동할 때 살짝만 익혀도 되는 요리에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 썰은 양파는 베이킹 시트에 한 겹으로 펼쳐서 냉동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 붙지 않고 개별적으로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냉동한 양파는 지퍼백이나 냉동용 용기에 넣어서 보관해야 합니다.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밀봉해 주면 좋습니다.
    양파를 보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선함과 맛을 잘 유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요리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서 오래도록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